본문 바로 가기 글로벌네비게이션 바로 가기

한국어교육센터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은
모든 언어영역을 통합하여 다양한 학습활동을 통한 언어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한국어교육센터는 한국어 및 한국문화를 교육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교육 방침 및 철학

1969년에 개설된 한국어교육센터는 외국어 또는 제2언어로서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과 재외동포에게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교육하여 유창하고 정확한 한국어를 구사하고 한국을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것을 교육의 목표로 합니다. 본 센터의 한국어교육 프로그램은 다양한 학습활동을 통한 통합적 언어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학습자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최적의 교수법을 적용하여 한국어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한국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수진 및 교직원

인문ㆍ사회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인 모든 교수진들은 언어 교육의 전문가들로서 오랜 교육 경험과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연구 활동 및 워크숍, 학술대회 등을 통하여 효과적인 한국어 교수법을 개발하고 수업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어교육센터의 교직원들은 수업이나 비자에 관련된 사항뿐만 아니라 한국 생활 전반에 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한국어를 배우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