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글로벌네비게이션 바로 가기

교과과정

교재는 학기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교재는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강좌명(예: 1A)을 클릭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강좌를 클릭하세요.

1. 일본어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일본어 입문(1단계)
강좌명 일본어 입문(1단계)
강좌설명 일본어를 처음 배우는 사람을 위한 입문 강좌. 문자, 발음 등 일본어를 공부하는 데 기본이 되는 요소들을 익힙니다.
추천대상 일본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
난이도 초보
과목특징 일본어의 기초를 체계적이고 즐겁게 배울 수 있습니다.
많은 문형연습과 게임활동을 통해 일본어가 저절로 입에서 나오게 됩니다.
교재 “New 다이나믹 일본어 Step1” (전반) 다락원
연계강좌명 본강의 > 일본어 초급(2단계)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일본어 초급(2단계)
강좌명 일본어 초급(2단계)
강좌설명 동사 활용을 중심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문법을 배우며 일본어로 자신을 표현하는 법을 연습합니다.
추천대상 [일본어 입문]을 수강했거나, 일본어에 대한 아주 기초적인 지식이 있는 사람.
난이도 초급
과목특징 일본어로 회화를 하는데 기본이 되는 동사 활용을 확실하게 배웁니다.
이 단계가 끝나면 일본어 능력시험N5 수준의 실력을 갖게 됩니다.
교재 “New 다이나믹 일본어 Step1” (후반) 다락원
연계강좌명 일본어 입문(1단계) > 본강의 > 일본어 중급 1(3단계)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일본어 초급 문법 완성
강좌명 일본어 초급 문법 완성
강좌설명 일본어의 문자부터 시작하여 명사, 형용사, 동사의 기본 문형과 활용(ます형, て형, た형, ない형)등 초급에서 배우는 문법을 총정리하는 강좌입니다.
추천대상 일본어 문법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싶은 초급 학습자.
난이도 초보~초급
과목특징 품사별로 시제, 활용형을 정리해서 기본적인 일본어 문법을 체계적으로 배웁니다.
이 강좌를 수료하면 JLPT(일본어능력시험) N5 수준의 문법 능력을 갖게 됩니다.
교재 Hand-out
연계강좌명 본 강좌 > 일본어 초급(2단계), 일본어 독해 초급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집중강좌 일본어 초급(1,2단계)
강좌명 집중강좌 일본어 초급(1,2단계)
강좌설명 일본어의 문자, 발음부터 시작하여 일본어 공부에 필수적인 명사, 형용사, 동사의 기본 문형을 익힐 뿐만 아니라 일상 회화에 필요한 기본 동사 활용(ます형, て형, た형, ない형)까지 집중적으로 배우는 강좌입니다.
추천대상 일본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 / 기초는 알고 있으나 체계적으로 배워 보고 싶은 사람.
난이도 초보~초급
과목특징 한 달 간의 집중적인 공부로 JLPT(일본어능력시험) N5 수준의 문법 및 어휘력, 여행 등을 할 수 있는 일상 회화 실력을 갖게 됩니다.
교재 “New 다락원 일본어 Step1(1과~16과)”
연계강좌명 본 강좌 > 일본어 중급 1(3단계)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일본어 중급 1(3단계)
강좌명 일본어 중급 1(3단계)
강좌설명 て형, 사전형, ない형 등 기본적인 동사 활용형을 배운 학습자를 대상으로 좀 더 폭넓은 표현들을 배우는 강좌입니다.
추천대상 일본어 초급(2단계)을 수강했거나, 일본어의 기초를 어느 정도 아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난이도 초중급
과목특징 차차 복잡해 지는 문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많은 문형연습과 주제별 발표연습을 통해 일본어 말하기 능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교재 “New 다이나믹 일본어 Step2” (전반) 다락원
연계강좌명 일본어 초급(2단계) > 본강의 > 일본어 중급 2(4단계)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일본어 중급 2(4단계)
강좌명 일본어 중급 2(4단계)
강좌설명 가정형, 경어, 수동형 등 조금 어렵지만 일본어 회화에 중요한 여러 표현들을 배웁니다.
추천대상 일본어 중급1 (3단계)을 수강했거나, 일본어의 기초단계를 끝낸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난이도 초중급
과목특징 차차 복잡해 지는 문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많은 문형연습과 주제 별 발표연습을 통해 일본어 말하기 능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이 단계까지가 일본어의 기초 문법의 범위입니다. 이 단계가 끝나면 일본어 능력시험 N4 수준의 실력을 갖게 됩니다.
교재 “New 다이나믹 일본어 Step2” (후반) 다락원
연계강좌명 일본어 중급 1(3단계) > 본강의 > 일본어 중급 3(5단계)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일본어 중급 3(5단계)
강좌명 일본어 중급 3(5단계)
강좌설명 일본어의 기본문법(기초~사역수동형, 경어)을 배운 학습자가 좀 더 다양한 표현을 배우고 일본어의 독해력, 청해력, 구술능력을 종합적으로 키우는 강좌입니다.
추천대상 일본어 중급2(4단계)까지 수강했거나 기본문법을 끝낸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난이도 중급 (일본어 능력시험 N3~N2 수준)
과목특징 4단계까지 연습하지 못했던 중간 정도의 분량의 글을 읽어 보고 문장 속에서 문법, 표현들이 어떻게 쓰여 있는지를 알아 봅니다. 과마다의 주제에 관한 토론을 하면서 말하기 표현도 배웁니다.
교재 다락원 독해 –초급에서 중급으로 – (다락원)
연계강좌명 일본어 중급 2(4단계)> 본 강의 > 일본어 중급 완성(6단계)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일본어 중급 완성(6단계)
강좌명 일본어 중급 완성(6단계)
강좌설명 시사문제나 추상적인 테마 등 중급 완성기의 학습자에 적합한 주제를 중심으로 독해력, 구술능력, 어휘력을 종합적으로 키우는 강좌입니다.
추천대상 일본어 중급 3 (5단계)를 수강했거나 JLPT N3 이상의 실력을 가지신 분.
난이도 중~상급
과목특징 JLPT N2 수준의 어휘와 문법을 중심으로 배웁니다. 시험대비에도 도움이 되는 강좌입니다.
교재 “다락원 독해 중급” (후반) 다락원
연계강좌명 일본어 중급 3(5단계) > 본 강좌 > 미디어로 배우는 일본어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일본어 독해 초급
강좌명 일본어 독해 초급
강좌설명 일본어 독해에 필요한 기초적인 문법 지식을 집중적으로 학습하여 일본어 문장을 읽는 능력을 키우는 강좌입니다. 일본어의 조사, 동사/형용사의 활용형, 문형/관용표현, 한자 읽기 등을 학습한 후 간단한 문장을 읽는 연습을 합니다
추천대상 일본어로 된 신문기사, 논문, 자료 등을 읽으려고 하는 사람.
난이도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읽을 수 있는 정도.
과목특징 독해만의 특화된 수업으로 독해를 위한 기초 문법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교재 Hand out
연계강좌명 본 강좌 > 일본어 독해 중급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일본어 독해 중급
강좌명 일본어 독해 중급
강좌설명 이미 습득한 일본어 초급 문법을 활용해 실제 일본어 문장을 읽는 강좌입니다. 신문기사나 논문에 자주 나오는 일본어 문형/표현, 접속표현, 문장 구조 등을 집중적으로 학습하여 전문적인 문장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을 키웁니다.
추천대상 일본어 독해 초급을 수강했거나 중급 정도의 독해 실력이 있는 사람.
난이도 중급 정도의 독해 실력.
과목특징 실제 신문기사나 논문을 읽으면서 단순 독해 뿐만 아니라 문장의 요지와 요점을 파악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교재 Hand-out
연계강좌명 일본어 독해 초급 > 본 강좌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미디어로 배우는 일본어
강좌명 미디어로 배우는 일본어
강좌설명 드라마, 애니메이션, 뉴스 등을 통해 살아 있는 일본어를 배우는 강좌입니다. 일본사람이 자주 쓰는 표현을 중심으로 청취하거나 내용에 대한 토론을 하면서 청해력과 회화력을 기릅니다.
추천대상 일본의 문화, 시사문제 등 살아 있는 일본사회에 관심 있는 사람. 또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을 배우고 싶거나 청해력을 기르고 싶은 사람.
난이도 중고급
과목특징 한학기에 드라마, 애니메이션, 뉴스 등 색다른 미디어를 이용해서 다양한 주제를 배울 수 있습니다.
교재 Hand-out
연계강좌명 일본어 중급 완성(6단계) > 본 강의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일본어 말하기 시험 대비반
강좌명 일본어 독해 상급
강좌설명 근대/현대 소설이나 수필 등을 읽으면서 일본어 원본을 읽는 실력을 키웁니다.
추천대상 중상급 정도의 독해 실력이 있는 사람. (일본어 능력시험 N2이상)
난이도 중상급
과목특징 한국어로 번역하기 어려운 일본어 특유한 표현들을 중심으로 알아보는 강좌입니다.
교재 Hand-out
연계강좌명 일본어 중급 완성(6단계)

2. 중국어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중국어 회화 입문
강좌명 중국어 회화 입문
강좌설명 중국어를 처음 배우는 학생들을 위한 강좌.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표현을 배우며 발음과 성조를 반복 연습해 중국어의 말문이 열릴 수 있도록 자신감을 심어줍니다.
추천대상 초보, 처음부터 원어민의 발음과 화법을 익히고 싶은 사람.
난이도 입문
과목특징 중국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 기본적인 표현을 통해 최소한의 기본기를 다져줌으로써 중국어에 대한 자신감과 재미를 붙여주며 성조와 한자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 주는 강좌입니다.
교재 “중국어의 길 Step. 1, 길벗이지톡”
연계강좌명 중국어회화 기초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중국어 회화 기초
강좌명 중국어 회화 기초
강좌설명 입문과정에서 한 단계 올라가 본인의 하루 일과, 약속 잡기, 쇼핑 즐기기 등 일상 회화와 간단한 여행용 회화를 다루는 강좌입니다.
추천대상 중국어 회화 입문 강좌를 수강한 학생이나 중국어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이 있는 학생.
난이도 기초
과목특징 다양한 상황에 걸 맞는 주제를 통해 생생한 현장 학습의 느낌을 만끽할 수 있는 강좌.
교재 “신전략 중국어 Level 1(입문편)” 시사중국어사
연계강좌명 중국어회화 초급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중국어 회화 초급1, 초급2
강좌명 중국어 회화 초급1, 초급2
강좌설명 기본 문법과 필수 주요구문을 정리하고 듣기와 말하기를 집중적으로 훈련합니다. 초급1(1과~6과)에서 초급2(7과~12과)까지 두 부분으로 구성되며 초급1 수강여부와 상관없이 초급2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추천대상 중국어 회화 기초 강좌를 수강한 학생이나 교양과정에서 중국어 입문1을 수강한 학생. 또는 어휘력은 있지만 표현력이 부족한 사람 등. (중국어를 80시간 정도 학습하고, 300개의 상용어휘와 관련 어법 지식을 마스터한 학생이면 누구나 다 가능합니다.)
난이도 초급
과목특징 주제가 있는 대화를 통해 한층 더 세련된 중국어를 구사하게 해 주는 강좌입니다.
교재 “신전략 중국어 Level 2(초급편)” 시사중국어사
연계강좌명 중국어회화 중급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중국어 회화 중급1, 중급2
강좌명 중국어 회화 중급1, 중급2
강좌설명 본격적인 중급회화 과정.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의 모든 방면에서 중국어를 수월하게 구사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추천대상 중국어 회화 초급 강좌를 수강한 학생이나 교양 과정에서 중국어 입문2를 수강한 학생. 중급1- 일상회화는 가능하지만 좀 더 풍부한 어휘력 ,다양한 표현을 구사하고자 하는 학습자에게 추천합니다. 중급2- 일상회화에 능통하여 보다 고급의 언어사용을 목적으로 하는 학습자에게 추천합니다.
난이도
과목특징 중국어 회화 공부와 중국의 신(新)문화에 대한 이해,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강좌.
교재 “신문화 중국어 (최신 트렌드로 배우는)” 다락원
연계강좌명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중국어 문법
강좌명 중국어 문법
강좌설명 기초 회화, 작문에 필요한 중국어의 어순과 문장구조의 기본 규칙을 효과적으로 익히고 연습하는 강좌입니다.
추천대상 중국어 초급 수준의 어휘와 문법 지식이 있는 수강생.
난이도 초급
과목특징 이 강좌를 통하여 함께 열심히 공부하면 자신감 없이 단어만 나영하는 중국어에서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중국어로 발꿀 수 있게 됩니다.
교재 “박샘의 친절한 중문법”, 다락원
연계강좌명 본강좌 > 중국어 회화 중급 (5단계)

3. 프랑스어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기초 프랑스어
강좌명 기초 프랑스어
강좌설명 프랑스어 기초를 익히는 강좌.
추천대상 프랑스어를 처음 배우는 학생들.
난이도 초보
과목특징 프랑스어 알파벳 읽기부터 시작하여 기초적인 어휘와 문법을 학습합니다.
교재 Hand-out
연계강좌명 기초 프랑스어 > 프랑스어 문법/작문/청취 (교양 과정의 프랑스어 입문 1)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프랑스어 문법/작문/청취
강좌명 프랑스어 문법/작문/청취
강좌설명 문법, 작문, 청취 등 여러 영역에 걸쳐 프랑스어의 이해 및 구사력을 총체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강좌.
추천대상 기초 프랑스어 강좌를 수강한 학생들. 교양과정에서 "프랑스어 입문 1을" 공부하고 있거나 마친 학생들.
난이도 초보와 중급의 중간 수준.
과목특징 명사와 동사를 중심으로 기본적인 문법을 학습하고 짧은 작문 및 듣기, 따라 말하기 등을 연습합니다.
교재 hand-out
연계강좌명 기초 프랑스어 > 프랑스어 문법/작문/청취> 프랑스 읽기 (교양 과정의 프랑스어 입문 1, 2)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프랑스 읽기
강좌명 프랑스 읽기
강좌설명 프랑스어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강좌.
추천대상 프랑스어 문법/작문/청취 강좌를 수강한 학생들.
난이도 중급
과목특징 신문, 뉴스, 문학 텍스트 등에서 발췌한 다양한 유형의 산문을 같이 읽고 필요한 문법 사항들을 환기, 재정리합니다.
교재 수강생의 수준에 맞춘 hand-out
연계강좌명 프랑스어 문법/작문/청취 > 프랑스 읽기

4. 독일어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독일어 첫걸음 Ⅰ
강좌명 독일어 첫걸음 Ⅰ
강좌설명 독일어를 처음 접하는 수강생이 알파벳과 발음부터 시작해서 기본적인 표현들을 중심으로 기초적인 독일어 지식을 익힘.
추천대상 독일어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수강생. 독일어를 배웠으나 거의 기억하지 못하여 다시 공부하고자 하는 수강생.
난이도 초급
과목특징 독일어 발음 공부와 연습에서 시작, 기초적인 표현과 문법을 익힐 수 있다.
교재 “40일간의 독일어 산책” 서울대 출판부
연계강좌명 독일어 첫걸음 II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독일어 첫걸음 II
강좌명 독일어 첫걸음 II
강좌설명 독일어 첫걸음I을 들은 수강생, 혹은 가장 초보적인 수준의 독일어 실력을 가진 수강생 기초적인 표현과 문법을 익히기 위한 강좌.
추천대상 독일어에 대한 초보적인 지식만을 가진 수강생. 독일어를 배웠으나 거의 기억하지 못하여 다시 공부하고자 하는 수강생.
난이도 초급
과목특징 일상에 필요한 독일어 회화, 기초적인 표현과 문법을 익힐 수 있다.
교재 “40일간의 독일어 산책” 서울대 출판부
연계강좌명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시험대비 독일어 독해 연습
강좌명 시험대비 독일어 독해 연습
강좌설명 대학원 입학시험, 논문제출자격시험 등 원문 독해력을 평가하는 시험에 대비하기 위한 강좌. 기출문제와 다양한 분야의 예상문제 풀이에 집중합니다.
추천대상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 원전강독을 필요로 하는 수강생, 유학을 준비하는 수강생.
난이도 중급, 고급
과목특징 독해력을 중심으로 강의하지만 독해에 필수적인 어휘나 문법지식을 함께 습득할 수 있음.
교재 편집교재
연계강좌명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독일어 원전 강독
강좌명 독일어 원전 강독
강좌설명 기본적인 독일어 문법과 어휘 지식을 가지고 있는 수강생들이 독일어로 쓰인 고전으로부터 인터넷 웹사이트의 기사까지, 다양한 독일어 원전을 다룰 수 있도록 독해와 그에 필요한 문법 실력을 갖추기 위한 강좌입니다.
추천대상 초급 독일어I, II를 수강한 학생. 유학, 원전강독 등의 목적으로 독일어 지식을 심화시키고자 하는 수강생.
난이도 중급
과목특징 초급과정에서 소화하기 힘든 문법 사항을 학습하고 어휘를 익히며 기본적인 작문과 독해 방법을 익힌다.
교재 “Wege zur Humanitaet” 서울대출판부
연계강좌명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독일어 문법/작문
강좌명 독일어 문법/작문
강좌설명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간단한 표현의 작문에서부터 시작하여, 문법사항을 공부하고 이를 적용하는 문장을 작문하는 연습을 하는 기초 작문 강좌.
추천대상 독일어 문법과 어휘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이미 가지고 있는 수강생.
난이도 중급
과목특징 작문을 통해 독일어 어휘와 문법을 심화 학습할 수 있음
교재 편집교재
연계강좌명 독일어 원전독해, 시험 대비 독일어 독해 연습

5. 러시아어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러시아어 회화 1
강좌명 러시아어 회화 1
강좌설명 러시아어 기초실력을 강화하고 실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을 습득하는 강좌.
추천대상 러시아어를 배웠지만 기초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합니다.
난이도
과목특징
교재 러시아어 인텐시브 회화1, 도서출판 뿌쉬낀 하우스, 2006
연계강좌명 러시아어 회화2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러시아어 회화 2
강좌명 러시아어 회화 2
강좌설명 러시아어 기초를 습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회화 능력을 향상시키는 강좌입니다.
추천대상 러시아어 회화 1을 수강한 학생들에게 적합합니다.
난이도
과목특징
교재 러시아어 인텐시브 회화2, 도서출판 뿌쉬낀 하우스, 2006
연계강좌명 러시아어 프리토킹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러시아어 프리토킹
강좌명 러시아어 프리토킹
강좌설명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면서 러시아어 회화를 집중적으로 익히는 강좌.
추천대상 러시아어 회화 1, 2를 수강한 학생, 중급 이상으로 러시아어 회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학생들에게 적합합니다.
난이도
과목특징
교재 Hand-out
연계강좌명

6. 스페인어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스페인어 회화 1
강좌명 스페인어 회화 1
강좌설명 스페인어 기초실력을 강화하며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회화 표현들 배움
추천대상 <스페인어 입문1>과정을 마쳤거나 스페인어 기초 문법을 배운 학생들
난이도 초급 = DELE A1와 동일한 수준
과목특징 기초문법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표현들을 중심으로 회화 및 작문 실습
교재 Etapas. Curso de español por módulos. Etapa 1. Libro del alumno. (Editorial Edinumen, 2010)
연계강좌명 스페인어 회화 2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스페인어 회화 2
강좌명 스페인어 회화 2
강좌설명 일상생활에서 스페인어를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도록 일주일에 1~2 주제를 중심으로 토픽과 관련된 중요 표현과 문법, 어휘 등을 습득하여 자신의 의견을 설명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추천대상 최소한 <스페인어 입문1> 과정을 마쳤나 DELE A1 또는 A2 시험을 합격한 학생들
난이도 초급 = DELE A2와 동일한 수준
과목특징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자신의 의사표현 및 상대방의 의사 이해도를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상황 하에서 회화실습
교재 Etapas. Curso de español por módulos. Etapa 3. Libro del alumno. (Editorial Edinumen, 2010)
연계강좌명 스페인어 회화 3

* 드래그하여 확인하세요.

스페인어 프리토킹
강좌명 스페인어 프리토킹
강좌설명 일주일에 1-2 주제를 중심으로 최근 사회적 이슈와 관련된 중요 어휘와 표현을 습득하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며 토론하는 연습을 합니다.
추천대상 DELE B2 보유 이상
난이도 중급(B2)~고급(C1)
과목특징 최신 뉴스를 통해 사회, 교육, 경제 등과 관련된 주제를 다룹니다. 회화뿐만 아니라 청취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교재 Hand-out
연계강좌명